2016. 3. 10. 08:36

[한맥cc 후기] 짱짱한 페어웨이 + 높은 난이도!!!



경북 예천에 있는 한맥cc에서

지인들과 라운딩하고 왔습니다



한맥cc는 퍼블릭골프장이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18홀 기준으로 그린피는

평일 12만원, 주말 17만원입니다


그린피는 평범한 수준이지만

카트비를 별도로 8만원을 받고 있고

캐디피는 12만원이어서

시세대로 받고 있어서

저렴하다는 느낌은 어려운 곳이네요



한맥cc에는 한맥코스와

노블리아코스가 있는데요



각각 9홀씩 총 18홀 규모입니다



한맥cc는 퍼블릭골프장이지만

페어웨이가 굉장히 넓은 편이었는데요



게다가 전장거리도 상당히 짱짱해서

퍼블릭에서 드라이버를 땅땅 때리기는

정말 오랜만이었네요



페어웨이만 보고 있으면 여기가

퍼블릭인지 회원제정규홀인지

도무지 분간 못 할 정도의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한맥cc는 국내의 다른

많은 골프장들과 비슷하게

산악지형 위주의 골프장이었는데요



덕분에 오르막 내리막의 고저차도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게다가 페어웨이에서는

언듈레이션도 심하면서

워터해저드라던가 벙커 등의

장애물도 상당한 곳이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퍼블릭이라고

난이도를 우습게 봤지만

결코 쉽지 않은 곳이었네요



하지만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는 몇몇 홀을 제외하고는

거의 일직선인 곳이 많았는데요



블라인드홀도 그렇고 도그렉홀도

거의 없는 편으로 

페어웨이는 까다롭지는 않고

정직한 편이었습니다


한맥cc의 그린은 페어웨이만큼이나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이었는데요




덕분에 롱퍼팅이나

어프로치샷도 적절히 필요한 곳이었습니다



또한 그린스피드도 약간 빠른 듯 한 곳인데요


요새 대부분의 골프장들이

그린스피드는 빠른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거부감은 없었네요




한맥cc는 퍼블릭 중에서는

나름 난이도가 높은 곳에 속하는데요



평소에 퍼블릭에서 치던 스코어보다

3타에서 많게는 5타까지도

더 나올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맥cc는 전체적으로 조경도 예쁜 편이고

관리 상태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는데요


캐디나 직원들도 나름 친절해서

꽤 기분좋게 치고 온 곳이었네요



조금 멀기는 하지만 다음에도 기회되면

몇 번 정도는 더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