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1. 24. 04:00

레이크우드cc / 후기&정보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레이크우드cc에서

지인들과 라운딩하고 왔습니다


레이크우드cc는 회원제 정규홀인데요


비회원일 경우에는 그린피가

평일 16~18만원, 주말 22~14만원정도입니다

이번에 우드신코스가 생겼는데요


총 9홀로  평일 8.5~9만원,

주말 10.5~11만원 수준이어서

9홀 치고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레이크우드cc는 생긴지 

오래된 골프장인데요

중간중간에 투그린도 보이고

올드한 코스 설계였습니다


하지만 클럽하우스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리뉴얼했기 때문에

한층 세련된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레이크우드cc에는

총 4개의 코스가 있는데요

레이크물길코스와 레이크꽃길코스가

예전부터 있던 구코스이구요


우드숲길코스와 우드산길코스가

새로 생긴 신코스입니다


각 코스별로 9홀씩 

총 36홀 규모로 꽤 큰 편입니다


레이크우드cc는 몇개 홀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평지형 위주인데요

오르막 내리막의 고저차가

별로 없는 홀들이 많아서

초보분들도 어렵지 않게

라운딩이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또한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일직선인 곳이 많았는데요


평지 위주의 지형과 

그린까지 일직선 방향인게 더해져서

개방감이 엄청난 골프장입니다


하지만 홀끼리 간격이 

매우 가까운 편이었는데요

밀리는 타임때는 그 점이

약간 아쉽기도 했습니다


레이크우드cc의 페어웨이는

오르막 내리막의 고저차도 약하지만

좌우의 경사면도 균등한 편인데요


게다가 블라인드홀도 거의 없고

도그렉홀등의 속임수도 없는 편입니다


덕분에 레이크우드cc의

페어웨이는 적당히 쉬운 편이었는데요

게다가 레이크우드cc의 그린은

언듈레이션도 거의 없고

라이 읽는 것도 쉬운 편이었는데요


게다가 투그린을 사용하는 곳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그린 크기도 작은 편이었습니다


덕분에 롱퍼팅도 필요없고

숏퍼팅으로 투퍼팅 이내에

홀인시킬 수 있는 그린도 많았네요


레이크우드cc의 그린스피드는

약간 빠른 느낌이어서

요즘 유행에 딱 맞는 속도였습니다

레이크우드cc의 난이도는

중하정도 될 듯 한데요


컨디션만 좋으면 평소 스코어보다

3~5타 정도는 줄이는게 보통이었습니다


레이크우드cc는 전체적으로

전장거리는 길었던 편인데요


페어웨이도 넓고 전장거리도 길고

오르막 내리막의 고저차도 없는 편인데

게다가 좌우의 경사면도 균등해서

드라이버샷 날리기에는

최적의 조건이었습니다


덕분에 남성분들은 레이크우드cc에서

욕심 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레이크우드cc에서 드라이버를 

잡는 남성분들은

죄다 젖먹던 힘까지 내는게

뻔히 보였습니다


아? 저도 물론 마찬가지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이크우드cc는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인데요


덕분에 편하게 라운딩하고 왔습니다

' 골  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얄포레cc / 솔직후기  (0) 2015.11.26
레이크힐스 순천 / 솔직후기  (0) 2015.11.25
남광주cc / 솔직후기  (0) 2015.11.23
[금실cc] 솔직후기  (0) 2015.11.22
골프장후기 / 보성cc  (0) 2015.11.21

+ Recent posts